Eurotherm by Schneider Electric이 혁신의 60년을 축하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의 핵심 브랜드로서 이 중요한 기념일은 고급 장비 포트폴리오와 유능한 인력이 결합되면 어떻게 신뢰 받는 오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국의 소규모 신생 기업으로 시작하여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특수 계측 장비, 시스템 및 서비스 업체로 성장한 Eurotherm by Schneider Electric이 창업 50주년을 축하합니다. 1965년에 한 설립자의 차고에서 제품 개발이 시작되어 MK1 온도 조절기가 탄생하였습니다. 이 최초의 솔리드 스테이트 제품은 1960년대에 급속히 확장하고 있던 첨단 전기 기술을 채용하여 실리콘 결정체 제조 공정의 어려움을 해결함으로써 당시에 빠르게 성장했던 신규 산업 분야에 필요한 온도 조절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고객의 문제 해결이 Eurotherm의 핵심 과제이며,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둠으로써 얼마나 많은 기술적 도약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나왔는지에 관하여 열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직원들은 (수 십 년이 될 수 있는)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제품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제조를 지연시키는 문제점들의 영향을 이해하면서 항상 고객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까다로운 고객의 문제에 직면할 경우 Eurotherm
엔지니어들은 최대한 신속히 실행되는 공정을 파악하기 위해 공정 제어 및 산업 응용 전문지식을 창의적으로 결합한 혁신적 솔루션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일례를 들면 R&D 엔지니어가 공장의 과도한 정전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생각되는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한 이론을 입증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일반 테스트 장비로는 올바른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일반 청량음료 캔과 고무 밴드를 사용하여 밴더그래프 정전기 발생 장치(Van de Graaff electrostatic generator)를 만들었습니다. 이 장치는 고장을 야기했던 일종의 정전하를 훌륭히 재현하였고, 고객 제품에 대한 테스트 수정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 간단한 발전기가 정전기 이론을 매우 효과적으로 보여주었고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입증하였기 때문에 Eurotherm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홍보대사가 참가했던 공학 및 과학 박람회에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전문 지식과 고객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강한 의지는 회사의 전형적인 요소이자 오늘날에도 회사의 핵심 동인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때로는 관습을 타파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그럼으로써 산업 기술의 획기적 발달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Eurotherm는 최초의 제어 제품으로 초창기 성공을 거두었고 산업용 전자장치의 성장 잠재력으로 인정을 받아 확장해 나갔습니다. 제품 개발 및 제조를 위해 독립 회사들이 설립되었는데 데이터 레코더(Chessell), 제어 자동화 시스템(TCS Turnbull Control Systems) 및 가변 속도 산업용 드라이브(SSD Shackleton System Drives)가 이에 해당합니다. 네 개 업체 모두가 국제적 성공을 거두었고, 1974년에는 단일 국제 지주 회사인 Eurotherm International 산하에 통합됐고 1999년에는 Siebe plc와 BTR plc의 합병을 통해 Invensys에 소속되었고 최근 2014년 1월에는 Schneider Electric이 Eurotherm을 인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Eurotherm이 Eurotherm by Schneider Electric이 되었고 Schneider Electric 산업 비즈니스 그룹 내에서 '동종 최고'의 전문 사업본부가 되었습니다. 

Eurotherm의 역사, 특히 TCS의 탄생에 관한 최근 인터뷰에서 그 설립자인 조지 턴불(George Turnbull)은 1974년에 안과용 유리 제조 시에 발생하는 문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영국 최대의 유리 제조사 중 한 곳을 방문한 것을 회상하였습니다. 이 공정에서는 장시간 동안 고정밀 온도 제어가 필요하다는 점을 매우 잘 이해하였으므로 이 방문이 고객의 유리 품질 처리 문제를 해결하는 ‘MATRIC’ 시스템 개발의 배경이 되었고, 이 시스템 아키텍처가 최초로 Eurotherm 제품군에 편입되었습니다. Turnbull Control Systems(TCS)가 탄생하였으며 곧 모든 대륙에 걸쳐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Shackleton System Drives(SSD)도 전세계로 사업을 확장하여 한때는 가변 속도 드라이브와 컨트롤 분야에서 영국 최대의 제조업체이기도 하였습니다. 

장기 근속자인 Eurotherm의 엔지니어 John Townsend(45년 이상 근무, 현재도 컨설턴트 엔지니어로 활동)는 1982년에 211 컨트롤러/프로그래머를 개발한 것을 기억합니다. 그 당시의 제어 엔지니어들은 아직도 그것을 업계의 획기적 기술 이정표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용하기 편리하였고 당시에 다른 제어기들은 하나의 작은 박스 내에 프로그래머와 컨트롤러 출력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 없었지요. 이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예전에는 배선을 사용하여 여러 개의 작은 박스들을 연결해야만 그 조합이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211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에 기반한 최초의 장치 중 하나였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간단한 장치였고 '기계' 코드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되었습니다. Jim Hall이 이 매우 세부적인 작업에 책임을 지고 있었죠."라고 말합니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판독치를 표시하기 위해 John의 팀은 일반적 관습을 초월하여 탄성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시간에 대비하여 온도 특성을 시각적 그래프로 표시하기 위해 금속 핀에 걸쳐 연장되는 이 재질을 사용한 것은 간단한 아이디어였습니다. 개별 세그먼트 시간과 온도를 기계적으로 설정하기 위해 두 개의 텔레비전 튜너 스위치가 사용되었습니다. 211은 반도체 제조, 금속 열처리 등 높은 안정성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다수의 온도 관련 공정을 혁신화시켰으며, 이전 모델들보다 프로그래밍이 훨씬 빠르고 관리가 간편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20여 년 동안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최근에 프랑크푸르트의 한 고객이 1982년에 설치된 211 컨트롤러의 사진을 자랑스럽게 보내왔습니다. 3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용하고 있으며 최신 초전도체 결정체 및 재료를 생산하기 위해 최신 nanodac™ 레코더/컨트롤러 옆에서 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최초의 개발 및 획기적인 개발을 통해서 Eurotherm의 성공은 지속되었으며, 예를 들면 최초의 단일 루프 독립형 마이크로프로세서, 6350 프로세스 컨트롤러, 표면 실장 기술을 사용한 최초의 제어 제품으로 1984년에 Design Council Award 수상한 810 마이크로프로세서 PID 컨트롤러 등이 있습니다. 1985년에 MaxiVis가 혁신적인 분산형 제어 시스템(DCS)으로 출시되어 정유 공장 등 대규모 시스템과 시설에 솔루션으로 제공되었으며, 이 시스템은 10여 년 동안 지배적 위치를 유지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Chessell은 또 하나의 세계 최초인 4001 프로그래밍 가능 데이터 레코더를 출시하였는데, 이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있는 최초의 종이, 프로그래밍 가능, 멀티 채널 레코더였습니다. 전례가 없는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이에 대한 수요가 너무 많아 대기 시간이 48주나 되었습니다. 

25주년 기념일에 설립자 중 한 명인 Jack Leonard는 전세계의 많은 Eurotherm 사업장에서 같은 마음을 가진 엔지니어와 업계의 선도적 전문가들이 지식을 결집하여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있는 파트너십을 형성하였다고 회고합니다. New Scientist 지의 1987년 2월 판에서는 Jack을 "때로는 훌륭한 기술 진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비즈니스 운영 시에는 중요한 세부사항에 주목하는 기술 기업가"라고 설명합니다. 

Eurotherm의 영업 이사는 90년대 중반에 4180G 차트 레코더를 가지고 고객을 방문할 때 예측할 수 없었던 재난이 성공으로 바뀐 상황을 회고합니다. 고객을 방문하러 가는 길에 차량의 트렁크가 열려 레코더가 밖으로 튀어나갔는데 지나가던 대형 트럭이 그것을 치고 지나갔습니다. 제품의 먼지를 털고,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계속 주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특정 모델을 고객에게 시연할 필요가 없기를 바랐습니다. 물론 고객은 이 레코더의 작동 상태를 보고 싶어했고, 다행히도 레코더는 제대로 작동하였으며 그때서야 고객에게 오는 도중 어떤 상황이 발생했는지 밝혔습니다. 결국 그 레코더의 뛰어난 내구성을 완벽하게 증명해 보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사실 현재에도 사용되고 있는 장치들을 위해 차트와 펜을 아직도 Eurotherm 웹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후 25년 동안 혁신과 세계 최초의 신화는 계속되었습니다. 최초의 네트워크 연결형 멀티 루프 컨트롤러인 T640 컨트롤러는 TC3000 전원 컨트롤러와 함께 가장 내구성이 좋은 제품 중 하나로서 두 제품 모두 20여 년 동안 지배적 위치를 유지하였습니다. TC3000은 업계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사이리스터로서 수상 실적이 있는 2007년의 EPower™ 전원 컨트롤러의 전신 제품입니다. 4200 레코더는 ‘secret until lit’ 키보드 최초 디자인으로, 이로 인해 1993년에 디자인 어워드를 또 한차례 수상하였고, 같은 해에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그래픽 레코더인 4250G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에는 그래픽 디스플레이와 데이터를 보안 디지털 포맷으로 기록하는 내장 메모리가 있으며, 또한 이면에서 종이 차트 백업을 확실히 지원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는 규제 대상 산업이 종이 레코드에서 디지털로 이동하는 첫 단계였으며, 지금은 대부분의 산업에서 널리 수용되는 데이터 수집 방법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PID 제어를 지원하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레코더인 nanodac™ 레코더/컨트롤러가 2011년에 Les Mesures Measurement Technology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EOS(Eurotherm Online Services) 서비스는 모바일 친화형 플랜트 뷰와 오프사이트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를 통하여 최신 기능을 선보입니다.

고객들이 계속 Eurotherm을 선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독보적인 차이점은 저희가 고객의 업무를 이해하여 고객의 공정 문제를 해결하려고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입니다"라고 사업개발 매니저인 Dick Van der Geest가 말합니다. 솔루션 디렉터인 Tom Scheck는 "우리는 단지 두 개 즉 브랜드 자산과 응용 노하우만을 판매하며, 그것 때문에 사람들이 Eurotherm 제품을 구입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Chris Ashworth 부사장이 말합니다. "지난 50년은 모든 비즈니스 측면에서 인상적인 이정표입니다. 지난 50년 동안 우리가 거둔 성공은 두 가지, 즉 회사 차원의 혁신과 직원들 덕분입니다. 우리는 전세계에 유능하고 풍부한 지식을 가진 직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영업 조직과 고객을 모두 지원하는 부문 및 응용 전문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Chris가 다음과 같이 답합니다. "우리는 목표 산업에 대한 신기술을 구현하는 혁신적 연구 및 제품 개발 그룹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제조 역량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2014년 이후로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Schneider Electric의 글로벌 최강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계측장비의 품질, 전문적 산업 지식 및 회사 지적 재산의 무결성을 통해서 Schneider Electric의 산업용 제품/서비스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Eurotherm 제품은 보다 안전한 차량에서부터 전화기의 전자 회로, 생활의 질을 향상하는 처방약 정제, 심지어 아침에 마시는 우유 병에 이르기까지 현대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열처리, 생명 과학, 유리, 플라스틱, 음식 및 음료 부문이 집중 산업분야가 되고 이로한 분야가 Eurotherm의 응용 전문지식이 존재하는 분야라는 사실은 우연의 일치가 아닙니다. 앞으로 혁신성과 세계 최초 주의에 이끌려 신입 엔지니어들이 Eurotherm에 입사하면 새로운 산업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향후에 발생할 어려운 산업 공정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Schneider Electric. All rights reserved.© 2018